CONTENTS
일본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도쿄여행 중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죠. 도쿄여행 코스 짤 때 ‘아사쿠사 가는법’등 사전에 검색을 해서 갈 정도니… 특히, 도쿄의 지하철과 전철은 노선도가 많아 복잡하기도 하고, 여러번 환승해서 가야하는 장소는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일본의 전철을 타는 것은 어떻게 보면 문화체험이 될 수도 있지만, 너무 오랜시간을 전철에서 머물게 된다면 시간이 아깝게 느껴질 때도 있죠. 짧은 여행기간을 가지는 여행객들에게는 ‘시간이 생명’인데 말입니다! 이번에는 도쿄여행시 시간절약하며 인기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전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5G급 속도! 츠쿠바 익스프레스선
아키하바라→아사쿠사→기타센주 이동시간 10분!
이동시간을 최대한 절약하며, 기분좋은 도쿄 여행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는 '츠쿠바 익스프레스선'(Tsukuba Express Line 줄여서 TX선) 타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 전철선은 도쿄의 인기관광지 '아키하바라'에서 도쿄근교 여행지인 '치바'까지 연결돼있는 선인데요. 전체노선 58.3km의 길이로 총 20개의 역이 있는데, 시발역과 종착역까지는 1시간도 채 안걸릴 만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전철입니다!
인기여행지인 아사쿠사와 아키하바라, 키타센주는 TX선이 정착하는 역입니다. 이번에는 아사쿠사역과 키타센주역에서 추천할만한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노선도는 TX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츠쿠바 엑스프레스선(줄여서 TX선)을 타고 다녀온 과거 포스팅도 여행전 정보수집에 정보가 되실꺼에요!
▶︎감성도시 나가레야마에서 슬로우라이프 즐기기!
▶︎도쿄 근교의 힐링스폿 '츠쿠바산'에 다녀오다.
2005년에 만들어진 도쿄 최신의 전철 TX선은 노선도가 심플하고, 매표소의 티켓발권기도 터치식으로 편리해요! 또 언어 대응도 가능하니, 일본어를 몰라도 안심하고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시속 130km로 달리는 TX선을 타고 인기 관광지로 빠르게 이동!! 또, 선로에 건널목(踏切:후미키리)가 없는 것이 고속전철의 이유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베스트 인기 관광지「아사쿠사」
외국인이 사랑하는 인기 관광지 ‘아사쿠사(浅草)’
TX선을 타고 하루를 여행한다면 오전중에는 아사쿠사에 들러보세요!
아사쿠사는 누구나 다 아는 도쿄의 전통있는 인기 관광지! '아사쿠사 센소지'를 중심으로 신사와 절, 불상등이 잘 보존되어 있어 일본의 전통문화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전통적인 관광스폿은 물론, 긴 역사를 가진 음식점과, 일본 디저트 가게, 일본 장인이 만든 기념품 판매점도 있으니, 볼거리뿐 아니라 쇼핑거리, 먹거리까지 이곳에서 모두 만끽할 수 있답니다! 또, 기모노 렌탈 가능한 가게도 있으니 일본 전통복 입고 아사쿠사에서 인생사진도 남겨보세요!
기모노 입고 아사쿠사 인증샷 찍기!
아사쿠사 포인트① 나카미세(仲見世)
아사쿠사를 대표하는 스폿이라고도 할 수 있는 '카미나리몬(雷門)'을 지나고 들어가면, 전통 상가가 길게 늘어져있는데 이곳을 '나카미세(仲見世)'라고 합니다. 다양한 기념품과 먹거리를 파는 상점거리는 아사쿠사 중에서 가장 활기찬 거리라고도 할 수 있어요. 일본의 전통 신발인 게타(下駄:나막신)도 팔고, 전통문양을 새긴 일본식 젓가락, 일본 전통과자 '센베이(煎餅)' 등 다양한 일본 전통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외국인들에게는 특히 인기 있는 거리랍니다!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핫한 거리 ‘나카미세’
아사쿠사 포인트② 센소지(浅草寺)
센소지는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전쟁으로 인해 일부 훼손과 복원작업을 반복하며 지켜온 도쿄의 보물이라도 할 수 있는 이곳.
관음상이 안치되어 있는 '센소지 본당', 석가보니의 사리가 안치되어 있는 '5층 석탑', 센소지 창건 관련 인물들을 모신 '아사쿠사 신사', 이렇게 세 곳을 중심으로 건물과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요. 그리고 정중앙에는 화로가 설치되어있는데, 이곳에서 피어오르는 연기를 마시면 몸의 아픈곳이 낫는다는 전설이 있어, 너도 나도 할것없이 이곳에 들리는 모든 관광객들은 연기를 온몸으로 마신답니다.
아사쿠사 포인트③ 인력거(人力車)
카미나리몬의 입구에는 인력거를 끄는 남성분들이 줄을 서서 관광객을 유도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여성분들도 인력거를 끄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인력거를 타고 아사쿠사의 전통미 넘치는 거리를 둘러보세요. 무더운 여름에도 관광객들이 북적거리는 거리들 사이로 힘차게 달리는 인력거! 기모노를 입고 인력거를 타면 마치 과거로 타임슬립 한 듯한 느낌도 든답니다.
스카이트리가 훤히 보이는 도로를 인력거로 달리기!
「키타센주」에서 서민문화 즐기기
도쿄의 살기좋은 지역 ‘키타센주(北千住)’
키타센주 지역은 일본인들사이에서 도쿄 지역내 살기 좋은 지역 랭킹에 드는 곳입니다. 교통편이 매우 편리하고, 유명한 대형 백화점이 2곳이나 역과 연결되어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음식점이 많은 곳이라 키타센주에 사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이곳에 와서 여가시간을 보낼정도에요. 또, 상점가 거리가 잘 정리되어 있어 헤매지않고 쇼핑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키타센주 즐기기① 일본의 대중목욕탕
최근, 일본의 문화체험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 바로 '대중목욕탕'입니다. 일본에는 온천말고도 '센토(銭湯)'라 불리는 대중목욕탕이 있는데요. 동네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곳으로, 일본의 현지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피로가 쌓이면 대중목욕탕을 찾곤하죠? 일본 여행중에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대중목욕탕을 방문해보세요. 한국과는 또 다른 매력의 일본 대중목욕탕에서 문화체험이 가능하답니다!
키타센주의 '타카라유(タカラ湯)'라는 로컬 분위기가 매력적인 대중목욕탕을 추천합니다. 목욕 후 달아오른 체온을 식혀줄 베란다 정원까지 마련되어 있는 곳! 일본 목욕탕에서 목욕 후에는 커피우유가 필수입니다! 타카라유의 자세한 정보는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일본의 복고스러운 느낌이 물씬나는 입구!
후지산이 그려져 있는 목욕탕
목욕 후 더위를 식힐수있는 베란다
키타센주 즐기기② 슈쿠바마치 도오리 상점가
키타센주는 에도시대 당시 많은 여행객들이 머물렀던 장소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숙박처가 발달함과 동시에 주변에 상점과 식당도 많이 생겼다고 하는데요! 에도시대의 모습은 아니지만, 당시 거리의 활기참이 아직도 남아있는 거리가 바로 '슈쿠바마치 도오리 상점가(宿場町通り商店街)'입니다.
키사센주는 상점가 거리가 잘 정리되어 있다고 앞서 말씀드렸는데요, 줄지어 이어진 가게들 사이로 걷고 있자면 시간이 금방 흘러간답니다. 특히 이 거리는 밤이 되면 일본인들이 퇴근후 발길을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본식 선술집과 이자카야부터 분위기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까지 있으니, 남녀노소가 즐겁게 저녁식사를 할 수 있는 거리랍니다.
고독한 미식가에 나올법한 일본의 상점가 거리
키타센주 이자카야를 찾는다면 '메키키노긴지(目利きの銀次)'라고 하는 곳을 추천드려요. 해산물 중심의 퀄리티 높은 다양한 안주메뉴는 물론 일본스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인 맛집입니다. (구글맵)
「키타센주」쇼핑까지 한방에 해결!
백화점이 2군데나? 역과 직결되어 이동도 편리
키타센주가 살기좋은 도시로 선정된 이유중 하나가 바로 '역과 직결된 백화점' 입니다. 일본 현지에서도 쇼핑의 성지로 통하는 '루미네'와 '마루이' 백화점이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본 여행시 꼭 들러야하는 무인양품과 유니클로와, 세계의 화장품 브랜드들도 다수 입점해 있으니, 여행의 마무리인 '쇼핑'까지 키타센주에서 해결하세요!
도쿄에 거주하는 5개국적의 크리에이터로 이루어진 팀입니다.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까지 직접 발로 뛰고 촬영한 생생 일본 정보를 본 사이트와 블로그 SNS등에서 발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찾아주세용 (@재팬쿠루)